본문 바로가기

LIVE STORY

2016년 대전 배달강좌 신청하기

대전 배달강좌 신청하기

 

 

배달강좌제를 알고 계십니까??

대전 배달강좌  " 5인 이상 소외계층으로 학습자를구성하여 원하는 평생교육 서비스를 신청하면 원하는장소에서 학습니 이루어질 수 있는 신개념 평생교육 서비스입니다.

5인이 모이면 짜장면처럼 신청한 강좌를 배달해준다는 취지에서 대전 대덕구에서 처음 실시된 구사업입니다.

 

지금은 대전시로 이관되어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 대전시 전역으로 배달강사들을 배정해주고 있답니다.

오늘 2016년 대달강좌 사업설명회가 있었습니다.

종전보다 약간 다르게 변경되어 있더라구요.

 

[ 대전 배달강좌 신청하기 ]

 

2016년 배달강좌는 선정위원회의 매월 180강좌 선정 및 운영을 하고 있으면 캠페인형 홍보마케팅을 통한 소외계층 발굴 및 중점 지원을 한다고 하빈다.

또한 고품격 배달강좌 운영을 위한 배달강사 역량을 강화에 힘쓰며, 투명성 제고 및 참여시민 의견 수렴을 위한 상시적 모니터링을 한다는 추진중입니다.

 

배달강좌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오라인 신청 하시면 됩니다.

강좌수는 연 4강좌를 신청하실 수 있으며 2개 강좌 동시 신청은 불가합니다.

강좌시간은 1강좌당 최대 20시간,1주 2시간이 허용되며  단,강좌시간은 자격증 취득과정의 경우 1주 4시간 허용이 된다고 합니다.

 

 

[ 대전 배달강좌 신청하기 ]

 

신청자격은 5인이상으로 구성된 소외계층입니다.

학습대상은 65세이상 노인,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다문화가정,새터민,외곽지역등으로 대상입니다.

수강료는 무료입니다. 단 재료비는 학습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여기서 종전 학습 대사아이 바뀌었습니다.

종전에는 일반인모두 다 적용이 되었는데 2016년 부터는 65세이상 노인,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다문화가정,새터민,외곽지역주민 등으로 바뀌었습니다.

 

[ 대전 배달강좌 신청하기 ]

 

배달강좌사업의 추진 목표가 소외계층 발굴이며 또한 그 소외계층그룹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는 취지입니다.

이렇게 좋은 배달강좌 강사로  활동하고 싶은 강사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분야 전문 자격증 소지후 6개월 이상 강의 경력자 (자격증 인정기준은 국가공인 및 교원자격증, 사단법인 자격증 ,무형문화재 등이 해당 됩니다.

 

해당분야에서 1년 이상 강의 경력자도 해당됩니다.

여기에서 경력 인정 기준은 주1회 이상 지속적으로 강의 한 경우 인정 된다는 뜻입니다.

강사료는 기본 1시간 3만원, 추가시 시간당 2만원 입니다.

 

[ 대전 배달강좌 신청하기 ]

 

배달 강좌 신청은 전원 2째주부터 금월 1째주까지 신청한 강좌를 취합하여 배달강좌 선정위원회가 2째 금요일에 매월 180강좌를 선정하여 발표를 한답니다.

그렇게 되면 배달강사에게 강좌 배정이 되면 학습자와 수업시간,재료비,장소등 구체적인 부분을 상의 한다음 바로 수업을 시작 하시면 된답니다.

 

요양원이나 기관에서 배달강좌를 신청할 경우 강좌가 끝나기 한달전에 다시 배달강좌를 신청하셔야 종전수업이 끝나는 시점에 맞춰 바로 공백기간 없이 수업을 이어서 수업 하실 수 있습니다.

 

 

[ 대전 배달강좌 신청하기 ]

 

이렇게 2016년 대전시 배달강좌에 관련된 정보 올립니다.

두가지 항목이 종전강좌에서 변경이 되었습니다.

대상이 소외계층으로 변경된 점과 강사선정을 년마다 신청받아서 선발 한다는 점입니다.

 

배달강사는 사명감과 소명감을 가지고 학습 시켜 주신다는 사회자분 멘트에 감동먹었습니다.

돈없어서 못배운다는 건 옛날말 인 것 같습니다.

뜻이 있는 자에게 길이 있다고 사회에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좋은 신개념 평생교육 배달 강좌 대전시민의 긍지를 갖게 하는 것 같습니다.